본문 바로가기
가족 여행과 행사

베트남 나트랑(냐짱) 가족여행 (5일차_2023.1.1)

by 비로봉 2023. 1. 20.

- 여행일자 : 2022년 12월 28일(수요일) ~ 2023년 1월 1일(일요일)

- 여행지 : 베트남 나트랑

- 함께 : 아내, 선영, 지호, 윤정

- (4일차, 2023.1.1) 여행개요 : 새해맞이, 요가, 출국

베트남의 2023년 첫날 일출

베트남 전통배 퉁버이 (코코넛 바구니 배)

퉁버이(Phuong Vi)는 베트남 전통배 중 하나로, 중앙 지방의 호이안( Hoi An)과 다낭(Da Nang) 지역에서 이용되는 대표적인 수상 교통수단이다. 퉁버이는 덩굴과 대나무를 이용하여 만들어진 통 모양의 배로, 현재는 주로 관광객들을 위한 투어나 엔터테인먼트 목적으로 이용된다.

퉁버이의 전통적인 모습은 더욱 매력적이며, 더이상 사용되지 않는 일부 지역에서는 유적물로 인식되고 있고, 퉁버이의 몸통은 대나무를 이용하여 만들어지며, 기름이나 색소를 바르는 것으로 보호된다. 배의 길이는 보통 12-15 미터 정도이며, 배를 조종하는데는 긴 노를 사용한다.

퉁버이는 한 번에 수십 명의 사람들을 태울 수 있으며, 대개는 관광객들이 각자 앉을 수 있는 의자가 비치되어 있다. 또한 배 위에서 간단한 음식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제공되고, 투명한 강물 위에서 떠다니며, 배를 타고 호이안의 베트남 전통 마을이나 다낭의 산호초 바다를 즐길 수 있다.

최근에는 퉁버이를 활용하여 베트남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 개최되고 있다. 이러한 투어에서는 퉁버이를 타고 베트남 전통음악과 춤, 전통적인 요리 체험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퉁버이는 베트남의 대표적인 수상 교통수단으로서, 베트남 전통 문화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요가타임

더아남을 나서며...

나트랑 깜란공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