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발자취모음

[569차] 천성산(920), 경남 양산시 상북면 , 2023. 10. 9. (월)

비로봉 2023. 10. 12. 10:40

- 산행일자 : 2023년 10월 9일 (월요일)

- 산행지 : 천성산(920), 경남 양산시 상북면

- 함께 : 아내

- 산행경로 : 원효암 주차장 ~ 원효암 철문전 갈림길 ~ 목교 ~ 2봉,1봉 갈림길 ~ 천성산(원효봉) ~ 돌탑봉(786) ~ 홍룡사,원효암 갈림길 ~ 원효암 ~ 주차장 (먹고 쉬고 4시간)

- GPX 다운 :

로커스_Track_2023-10-09_0852.gpx
0.07MB
산길샘_2023-10-09_08-52.gpx
0.17MB
트랭글_천성산_20231009_085210.gpx
0.31MB

- 산행개요 : 오랜만에 나서는 산행이다.  갑자기 시원해진 날씨가 가을이 왔음을 실감케 한다.

가벼운 산행을 계획하고 화엄벌의 억새상황도 감상할 겸 해서 천성산 원효암 주차장으로 올라서니 차가운 날씨에다 비와 함께 바람이 장난이 아니다 .

잠시 원효암으로 향하다 이곳에서 우측 원효봉 이정표를 따라 산길로 진입한다

얼마 후 다시 포장도와 접하고

1봉(원효봉, 화엄늪) 갈림길에서 목교를 건너 은수고개, 2봉 방향으로 향한다

1, 2봉 갈림길에서 2봉 방향으로 진행해 보지만,

짙은 운무의 곰탕 속이라 조망이 터지지를 않는다. 이곳에서 발걸음을 돌려 1봉으로 향한다.

천성산 원효봉 정상

화엄벌의 억새꽃은 몇주가 더 지나야 필 듯 하다

갈림길, 이곳에서 돌탑봉을 오른 후 다시 돌아와 원효암으로 하산할 예정이다

돌탑봉 전의 홍룡사 갈림길

돌탑봉

운무가 살짝 걷히는 듯

돌탑봉 인근 바람이 잦은곳 을 찾아 준비한 간식을 축낸다

1봉 정상부는 계속 비구름에 갖혀있다

돌아본 돌탑봉

원효암 갈림길로 돌아와 하산을 시작한다

원효암에 도착

마침 공양시간과 맞아 점심 공양을 한다

주차장으로 돌아와 산행을 마무리하고 인근의 홍룡사에 들러 비온 뒤의 홍룡폭포를 둘러본다.

홍룡폭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