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발자취모음

[492차] 베틀봉(934), 면봉산(1120.6), 경북 포항시 죽장면, 2020. 4. 5. (일)

비로봉 2020. 4. 6. 14:31

- 산행일자 : 2020년 4월 5일 (일요일)

- 산행지 : 베틀봉(934), 면봉산(1120.6), 경북 포항시 북구 죽장면

- 산행경로 : 두마리 두들마을주차장 ~ 망덕고개(망덕할매바위) ~ 베틀봉 ~ 곰내재 ~ 면봉산 ~ 두마산촌생태마을 ~ 주차장(먹고 쉬고 5시간50분)

- GPX 다운 :

2020_1443801_(pssbus-20200405_152410).gpx
0.24MB

- 함께 : 홀로

- 등산앱 링크 : (트랭글)

-  산행개요 : 천문대가 있는 보현산과 이웃하고 있으며, 기상관측레이더가 자리잡고 있는 면봉산을 찾는다. 1000미터 이상의 높이를 자랑하는 산이지만 산행을 목적으로 하여 찾는이들은 좀 뜸한 곳이기도 하다. 정상까지 도로가 잘 개설되어 있는 탓에 차라리 라이더들에게 더 인기가 많은 산이 아닌가 생각든다.

벗꽃이 만개한 영천댐 영천호 둘레도로를 따라 죽장면으로 향한다

작은보현산 줄기의 대태고개를 넘어 두들마을 입구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정비를 하든지, 철거를 하든지 해야겠다

두들마을 입구의 표석

망덕고개로 오르기 위해 들머리를 찾아

민가 뒷쪽으로 난 이곳 길로 올라서 처음 만나는 임도에서 임도를 따라 우측으로 진행하는 것이 수월한 길이었던 것 같은데, 트랭글에서 표기된 길을 찾아가다가 산행 초반 고생을 좀 했다

이렇게 험한 임도를 찾기까지 고생 좀 했다

망덕고개의 이정표, 우측으로 고개를 돌리면 바로 망덕할매바위가 자리하고 있다

망덕고개의 망덕할매바위

망덕고개

곰바위산,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인간의 건강을 위협하고 있다 하지만 자연에 있어 가장 심각한 바이러스는 우리 인간이 아닌가 생각한다

보현산과 면봉산

베틀봉으로 올라서며

보현산

보현산과 우측으로 면봉산

베틀봉 정상부

중앙으로 곰내재에거 면봉산으로 이어지는 능선

베틀봉 북쪽 바로 아래의 베틀바위

베틀봉 정상에서 내려서며

베틀봉에서 200여미터 고도를 낮추어 곰내재로 내려섰다가 다시 400여미터 이상 고도를 올려야 면봉산 정상에 도달한다

만개한 진달래를 벗삼아 이곳에서 간식을 축내며 한동안 쉬었다 간다

뒤돌아본 곰바위산

만개한 생강나무 꽃

면봉산의 기상 레이더

건너편의 보현산

정상에는 라이더 한팀이 휴식을 취하고 있다

보현산

면봉산을 내려서 포항시에서 설치한 또다른 정상석이 자리하고 있다

행정구역 상 청송군과 분리하고자 하는 의도야 그렇다 하지만 구태여 이렇게까지 할 필요성이 있나하는 의구심이 든다

밤티재로 돌아서 하산할까 잠시 고민하다가, 임도로 바로 내려서는 급경사 지름길로 진행한다

밤티재에서 내려오는 임도길에 접하고, 좌측 두들마을로 진행한다

두마산촌생태마을

주차장에서 애마를 회수하고 영천호 주변의 오후의 벗꽃들을 감상하며 집으로 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