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발자취모음

고사리 산행, 경북 군위군 고로면 군위댐 주변, 2018.4.29.(일) & 5.13.(일)

비로봉 2018. 5. 14. 13:19

- 산행일자 : 2018년 4월 29일 (일요일)

- 산행지 : 경북 군위군 고로면 인각리 군위호 인근

- 함께 : 아내, 아내의 지인 내외

- 산행경로 : 인곡리 버스승강장 ~ 375봉 ~ 550봉 ~ 계곡길 ~ 버스승강장 (식사 휴식 고사리 6시간)

- GPX 다운 :

2018-04-29_0744.gpx
0.11MB

- 산행개요 : 4월 한달을 꽃산행을 기획하여 산을 찾다가 올해들어 처음으로 고사리 산행을 아내의 친구 내외와 함께 군위군 고로면 군위호 인근으로 출정한다.

고로1교에서 내려본 하산할 계곡 방향

인각리 버스승강장에 주차 후 들머리로 향한다.

머리를 내밀고 있는 고사리들

하산길 계곡의 구슬붕이

하산길에 득템한 등산스틱

- 산행일자 : 2018년 5월 13일 (일요일)

- 산행지 : 경북 군위군 고로면 인각리 군위호 인근 & 산성면 조림산 인근

- 함께 : 아내

- 산행경로 : 인곡리 버스승강장 ~ 375봉 ~ 550봉 ~ 계곡길 ~ 버스승강장 (식사 휴식 고사리 5시간50분)

- GPX 다운 :

2018-05-13_0716.gpx
0.10MB

- 산행개요 : 냉해로 인하여 예년보다 훨씬 못한 흉년속이지만 몇차례 고사리 사냥을 다녀왔던터라 울 양식은 될성 싶은데, 친정으로 보낼 고사리가 없다며 장인제사까지 들먹이며 칭얼대는 마눌의 성화에 못이겨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또다시 군위댐으로 향한다.

이른 시각임에도 벌써 다른팀이 우리를 앞서 산으로 든 듯하다.

군위호 인근에서 오전내 시간을 보내며 더덕 몇뿌리까지 챙기고, 새로난 도로로 한층 거리가 가까와진 산성면의 조림산으로 자리를 옮겨 나름 서운하지 않을 정도의 양을 챙겨 처가로 고사리 배달을 한 후 귀가한다.